News

카카오워크를 통해 RPA를 이용하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2021.11.29

포스코 ICT의 업무자동화 소프트웨어 로봇 RPA 솔루션을 통해 카카오워크에서 업무결과를 메시지로 전달받는 서비스
가 시작된다.


< A.WORKS RPA도 카카오에서 >


포스코ICT(대표 정덕균)는 자사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A.WORKS를 오는 11월 24일부터 카카오워크 플랫폼에 탑재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워크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제공하는 메신저 기반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 화상회의, 근태관리, 전자결재, 캘린더, 메일 등을 제공하고 있다. 


포스코ICT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워크에 A.WORKS를 탑재하고,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서비스파트너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A.WORKS 솔루션에는 RPA가 업무를 수행한 결과를 카카오워크 메시지로 간편하게 전송하기 위한 12가지 기능을 추가하였다. 앞으로 카카오워크를 사용하는 고객은 RPA가 수행한 업무결과를 카카오워크 메시지로 확인하고, 후속 대응까지 할 수 있어 업무처리의 속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자체 업무에도 A.WORKS를 적용한 업무자동화를 도입해 임직원 대상 경조사비 지급 기안 작성과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주문과 같이 기존 수작업으로 수행하던 업무를 자동화했다. 이 과정에서 RPA를 활용해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업무 부하를 상당부분 덜어줄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하고, 두 솔루션간 협업 모델이 만들어질 수 있었다고 포스코ICT측은 설명했다. 양사는 향후 협력관계를 비즈니스파트너로까지 확장하여 A.WORKS와 카카오워크의 시장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 관련 기사 ]

전자신문 : 포스코ICT, 카카오워크서 RPA 서비스 시작

한국경제 : 카카오워크를 통해 RPA를 이용하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데일리 : 포스코ICT, 카카오워크서 RPA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 포스코ICT RPA-카카오워크 연동 서비스 시작

데일리한국 : 포스코ICT RPA 솔루션 '에이웍스'. 카카오워크 플랫폼에 탑재

노컷뉴스 : 포스코ICT, 카카오워크 통해 RPA 서비스 시작

경북매일신문 : 내달부터 카카오워크 통해 RPA 이용 본격화